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세계판매 1위 설화맥주 국내 상륙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세계판매 1위 맥주 국내출시

전 세계 판매 1위 맥주 국내 상륙
화윤설화 ‘슈퍼엑스’ 5월부터 판매

독일산 맥아·홉에 과일향 첨가해
음식 궁합 고려 3%대 알코올 도수


[김준영 / 현원코리아 대표이사 : 설화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1%로 단일 브랜드 기준 세계 판매량 1위 맥주입니다. 다양한 수입맥주가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고 그만큼 포화상태라는 일부 시각도 있지만 설화만의 특유한 풍미와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합니다.]

2030대 젊은층 공략 역동적 이미지
설화 모든 제품군 순차적 출시 준비


[신동수 / 현원코리아 마케팅본부장 : 단기적으로 2019년에 저희 현원코리아는 매출 70억원을 목표하고 있구요. 중장기적으로는 100억원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표권 관련해서 현원코리아와 중국 본사가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해결이 되는데로 설화의 전 제품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생각입니다.]



세계판매 1위 맥주브랜드 국내 상륙…화윤설화 '슈퍼엑스' 출시

전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가 국내에 처음 들어온다.

현원코리아는 세계 판매 1위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원코리아는 중국 화윤설화맥주의 국내 독점 판매 법인으로 지난해 4월 설립됐다.

이번에 출시된 슈퍼엑스에 대해 회사 측은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맥아와 홉은 각각 독일 뮌헨과 허스부르크 지역에서 자란 걸 사용했다. 여기에 송백, 감귤 등의 향을 첨가해 과일 맛이 감돌도록 했다.

슈퍼엑스의 타깃 고객층은 2030세대로 슬로건도 ‘용틈천애’(勇闯天涯: Brave the World)로 ‘세상 끝까지 용감하게 달려간다’는 의미다.

중국에서는 지난해 3월 론칭해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잭슨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슈퍼엑스 국내용은 알코올 도수 3.8%로 나오며 가정용은 500ml 캔, 유흥시장은 330ml, 500ml 병으로 출시된다.

김준영 현원코리아 대표는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를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며 “국내 수입맥주 시장이 포화상태라는 시각도 있지만 설화만의 풍미와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