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강원도 산불 피해 농가 재기하는 데 도움 되길 희망" 외 2건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강원도 산불 피해 농가 재기하는 데 도움 되길 희망"

NH투자증권이 강원도 산불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에 더해 회사에서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총 2억 원이 모금되었으며, 이 성금은 사단법인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를 통해 피해 농가에 지원될 예정입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우리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그 이상으로, 범농협의 일원으로서 농업인들의 삶 속에 함께 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라며 "이번 지원 활동으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이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2. 이병래 KSD나눔재단 이사장 "소외된 이웃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 어제 나눔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아프리카 빈곤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태양광 랜턴 1,000개를 전달했습니다.

이번 후원은 아동들의 야간학습과 밤길 이동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병래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지난 10년간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상생하고자 노력하면서 나눔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왔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성장해 나가는 재단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신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이사 "100년 전통의 글로벌 리딩가전기업으로 더 나은 삶 설계할 것"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로 마케팅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임 대표는 삼성전자와 델, 라이나 코리아 등 다국적기업에서 18년 이상의 마케팅 경력을 쌓았습니다.

이 대표는 "10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리딩가전기업으로, '더 나은 삶을 설계한다는 사명 아래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거듭해 왔다"며 "앞으로도 일렉트로룩스의 비전 실현은 물론 한국 지사 및 직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열정을 갖고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