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C 350 e' 선보여

도심에선 E-모드 활용해 전기 동력만으로도 주행 가능
이진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9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시스템을 적용한 '더 뉴 C 350 e'를 국내에 출시했다.

이 차량은 C클래스 고유의 안락함과 함께 전기차 브랜드 EQ의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POWER'를 적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11마력에 35.7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여기에 6.4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된 전기모터는 가속 시 최대 82마력과 34.7kg·m 토크의 성능으로 추가적인 힘을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5.9초 만에 도달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까지 낼 수 있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도심에서는 E-모드를 활용해 오직 전기 동력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하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모드에선 최대 15km(국내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시속 130km까지 달릴 수 있다.

사일런트 스타트 기능은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모드로 시동을 걸고 주행할 수 있다.

또 급가속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모터의 힘과 엔진의 출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을 선택할 수 있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나 버튼을 통해 운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