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아차, 2020년형 스팅어 출시…안전성·상품성 강화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 ‘드라이브 와이즈’기본 탑재
윈드실드 차음 글라스 등으로 정숙성 개선
김승교 기자


기아자동차는 8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고 편의사양을 보강한 2020년형 스팅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0년형 스팅어는 더욱 높아진 안전성과 강화된 상품성이 특징이다.

2020년형 스팅어는 전방충돌방지 시스템과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를 2.0T/2.2D 플래티넘 모델부터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높였다.

3.3T GT 모델에는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전조등 각도를 좌우로 조절하는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와 주행 시 운전자 쏠림 현상을 막아주는 스포츠 모드 연동 운전석 볼스터 조절장치를 신규 적용해 안전성과 다이나믹한 주행 감성을 강화했다.

모든 모델에는 윈드쉴드 차음글라스를 탑재해 정숙성을 개선하는 한편, 공기청정모드를 신규 적용해 사용 편의를 강화했다.

여기에 19인치 휠을 선택하거나 3.3 GT 모델을 구매하는 경우, 미쉐린 썸머타이어와 올 시즌 타이어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점도 개선된 부분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2020년형 스팅어는 드라이브 와이즈 적용 확대로 안전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정숙성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업그레이드 했다”며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에 걸맞은 주행감성과 강화된 안전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