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업분석] 다날, 부실 털고 신사업 업고…2분기 실적 '맑음'

황윤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모바일 결제로 유명한 다날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암호화폐 '페이코인'은 달콤커피 매장뿐만 아니라 곧 편의점과 피자 전문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나아가 삼성페이 결제도 가능해지는데요. 황윤주 기자가 분석해봤습니다.

기자>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 168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한 다날.

지속적인 손실로 다날 실적에 악영향을 끼쳤던 미국 법인을 매각하면서 영업이익은 약 9% 증가했고, 매각 이익 효과로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어난 겁니다.

부실을 털어버린 다날이 올해는 오프라인 결제 사업 강화로 매출을 견인할 전망입니다.

[박수영 /다날 IR 홍보팀장 : 1분기 실적이 잘 나왔던 이유는 첫번재로 달콤의 매장 수 증가가 있었구요. 두 번재로 미국 법인 매각에 따른 효과로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던 상황입니다. 2분기 실적도 다날의 오픈형 간편결제 서비스가 많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날 관계자는 "이르면 다음달 전국 도미노피자 매장과 편의점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코인은 다날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서비스로, 실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첫 암호화폐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재 오프라인에서는 '달콤커피' 매장에서만 페이코인 결제가 가능한데, 이르면 다음달부터 편의점과 도미노피자 매장에서도 암호화폐로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다날은 3분기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결제 매출이 더 증가할 전망입니다.

삼성페이에 모바일 결제가 탑재되면서 이르면 7월부터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페이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다날이 오프라인 결제 사업으로 확대하는 이유는 현금이 필요없는 직불 결제시장과 다날의 기존 사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섭니다.

온라인 결제를 넘어 올해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다날의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황윤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