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 "김치냉장고, 주방 허브 디바이스로" 外 2건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 "김치냉장고, 주방 허브 디바이스로"

대유위니아가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반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했습니다.

스탠드형에 LCD 터치 디스플레이가 부착된 이 냉장고는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춰 단순한 저장고에서 주방의 허브 디바이스로 지위를 높이는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부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모델로 시장의 호응을 기대해, 예년보다 일찍 딤채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2. 최병환 CJ CGV 대표, 대교와 '키즈 복합문화공간' 구축

CJ CGV가 교육전문기업 대교와 함께 '프리미엄 키즈 복합문화공간'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오는 7월 CGV송파점에 대교의 교육프로그램 '키즈잼'을 활용한 공간이 문을 엽니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교육과 놀이가 공존하는 'CGV 키즈잼'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주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이라며 "CGV와 대교가 상호 협력하면서 시너지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권태명 SR 사장 "공정채용으로 철도산업 경쟁력 높일 것"

SR은 철도업계 최초로 AI면접을 도입합니다.

고속철도 SRT 운영사인 SR은 신입사원 63명을 블라인드 전형방식으로 선발합니다.

채용 과정에 AI면접 인공지능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들의 호감도와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표현 능력을 분석해 평가에 반영합니다

권태명 SR 사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선발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