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요리 대축제 'NS 쿡페스트' 뜨거운 현장 가보니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간편식' 요리대회...1등 상금 주인공은?

"오늘은 내가 요리사"
100팀이 펼치는 국내 최대 요리 경연대회

12회째 맞은 NS홈쇼핑의
국내 최대 규모 'NS 쿡페스트'

주어진 1시간 안에
"최고의 건강식을 완성하라"

[김영제 / 24세 일반인 : 토마토가 원래 좋은 식재료로 알려졌는데 여기에 한국적인 콩비지를 더 넣어서 고소함을 추가한 새로운 메뉴입니다. 다른 팀이 쟁쟁해서 이긴다고 확신하지 못해도 좋은 성적 가져가고 싶습니다.]

[박한나 / 21세 대학생 : 우승하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건강한 식문화 선도하기 위한 장
총상금 1억...1등 3000만원 수여

즐길거리도 한가득
다양한 명품식품 맛보고 구매까지

[도상철 / NS홈쇼핑 대표이사 : 2019년 'NS 쿡페스트'는 올해로 12년째가 됐습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식품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을 했고, 많은 효과를 봤습니다. 특히 올해는 건강한 간편식(HMR)과 밀키트 대중화를 위해 식품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 정보 얻고 재밌는 체험도
"대한민국 식문화 발전, NS홈쇼핑이 앞장"


NS홈쇼핑, 'NS Cookfest 2019' 개최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은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 펼쳐지는 식품문화축제 ‘NS Cookfest 2019’를 개최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회를 맞은 'NS Cookfest 2019'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을 포함해 건강한 먹거리 정보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문화축제다.

NS홈쇼핑이 건강한 가정간편식과 밀키트의 대중화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를 선도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식·판매와 전시·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장이 오픈돼 요리경연이 참가자뿐만 아니라 참관객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시식·판매가 진행되는 ‘프레쉬푸드마켓’에는 △하림그룹 명품 정육점, △NS명품식품점이 운영돼 최상급의 축산물과 김, 어리굴젓 등 충청남도 우수 수산물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요리 경연이 펼쳐지는 오후에는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생생한 홈쇼핑 방송 현장을 관람하도록 했다.

△오후 2시 30분부터 NS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 ‘투맨스토리’를 진행했고, △오후 3시 30분부터 NS홈쇼핑이 4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V-커머스를 현장에서 생중계했다.

'NS Cookfest 2019'의 메인 이벤트인 요리경연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레시피 발굴을 위한 '가정간편식 부문', ‘밀키트 부문’으로 나뉘어 펼쳐졌다.

접수된 559팀 중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을 통과한 100팀이 경연을 펼쳐 종합대상 1팀에게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상금 1억원의 주인공이 가려진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오늘날 식품은 국가의 핵심 산업이자 미래 산업으로 촉망받고 있다"며 "NS Cookfest 2019가 대한민국의 식문화를 발전시킬 가정간편식과 밀키트를 만들고, 세계로 뻗어 가는 K-푸드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