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엔트리 SUV '베뉴', 24일부터 사전계약 실시

1인 라이프스타일 최적화된 상품, 밀레니얼 세대 겨냥
동급 최고 수준의 지능형 안전 기술 기본 적용
김승교 기자


현대자동차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엔트리 SUV ‘베뉴’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베뉴는 밀레니얼 세대의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1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이 특징이다.

베뉴는 스마트 스트림 1.6 가솔린 모델 스마트와 모던, 플럭스(FLUX)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후미등은 각도에 따라 다양한 패턴으로 반짝거리는 렌티큘러 렌즈를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베뉴는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엔진에 변속 시 충격 없이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한 스마트스트림 무단변속기(IVT)를 결합한 차세대 파워트레인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안정적인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또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다양한 고객 맞춤형 사양도 담았다.

디자인에 차별화를 둔 플럭스 트림과 세계 최초 적외선 무릎 워머, 프리미엄 스피커 등 1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밀레니얼 세대의 1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SUV가 베뉴라는 콘셉트 아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 스마트는 1,473만원~1,503만원이고, 무단변속기 기준으로 1,620만원~1,650만원이다.

모던 트림은 1,799만원~1,829만원, 플럭스 트림은 2,111만원~2,141만원 범위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뉴욕 모터쇼 이후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베뉴가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하나의 상징적인 브랜드로서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