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취약계층 폭염 피해 예방 위해 봉사 外 2건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1.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취약계층 폭염 피해 예방 위해 봉사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독거 어르신들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우리 시원한 여름'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손 회장과 임직원들은 직접 선풍기를 제작해 신림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습니다.

손 회장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공모사업을 기획했다"며 "그룹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최대진 두산그리텍 대표, '올해의 ESS프로젝트'상 수상

두산중공업의 미국 자회사 두산그리텍이 세계 태양에너지·에너지저장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ESS 프로젝트'부문에 프로젝트 발주처인 LA수도전력국(LADWP)과 공동 선정됐습니다.

최대진 두산그리드텍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비컨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인정받았으며, 세계 최대의 ESS시장인 미국에서 두산그리드텍 ESS의 안전성과 운전 효율성을 입증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 대표는 "앞으로 국내와 북미 시장을 포함해 인도, 호주 등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지역들을 중심으로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유현종 서울반도체 대표, LED솔루션 '썬라이크' 대통령상 수상

유현종 서울반도체 대표가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서 신기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울반도체의 특허기술인 썬라이크는 자연광 스펙트럼 곡선을 재현한 세계 최초 LED 솔루션으로 2017년 출시 이후 총 10개 기술혁신상을 받았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유현종 서울반도체 대표는 "기술탈취가 빈번한 잔인한 경쟁 환경 속에서 어렵게 싸워나가고 있는 서울반도체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 병원, 학교, 노인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인간중심조명이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업계 최고 수준의 자연광 스펙트럼 LED인 썬라이크 적용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