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은승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사장 "팹리스 기업 성장하도록 생태계 활성화하겠다" 외 2건

김예람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산업계 주요 인사들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행사]
1. 정은승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사장 "팹리스 기업 성장하도록 생태계 활성화하겠다"


삼성전자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9 코리아'를 열고 국내 팹리스 업체와 파트너가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은승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사장은 "국내 팹리스 기업들이 신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디자인 서비스, 제조, 패키지 등 개발부터 양산까지 협력 생태계를 활성화해 시스템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국내외 팹리스 고객과 파트너들을 초청해 삼성 파운드리 최신 기술 현황과 응용처별 솔루션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행사입니다.

[사회공헌]
2.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브라질서 훈장받아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이 브라질리아 연방 상원의사당에서 '조제 에미리우 지 모랑이스 훈장'을 받았습니다. 브라질 상원의원회는 매년 브라질 산업발전에 크게 공헌한 인물에게 이 훈장을 수여합니다.

장 회장은 브라질 북동부지역 CSP 제철소 주주사인 동국제강 회장으로서, 연 300만톤급 슬래브 생산을 위해 54억달러 규모 투자를 성공적으로 추진했고, 지역경제, 사회발전에 공헌해 훈장을 받았습니다.

[인사]
3. 최윤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 금강학원 신임이사장 선임

OK저축은행의 모기업인 아프로서비스그룹의 최윤 회장이 일본 오사카에 있는 학교법인 금강학원의 제12대 신임 이사장에 선임됐습니다.

금강학교는 1961년 대한민국 정부 최초로 인가받은 해외 한국학교이고, 200여명의 재일동포와 일본 초중고교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김예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