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용우·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금융 혁신 지속할 것" 외 2건

허윤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카카오뱅크, 1천만 고객 돌파 기념 '천만위크' 이벤트 - 이벤트

카카오뱅크가 1천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천만위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첫날인 22일에는 연 5%(세전) 이자를 주는 예금(만기 1년)을 100억원 한도로 판매하는데요. 오늘(15일)부터 21일까지 사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23일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CGV 영화 티켓을 제공하고요, 그 외 해외송금 비용 완전 무료, 나이키 에어맥스 증정 이벤트 등이 준비됐습니다.

이용우·윤호영 카카오뱅크 공동대표는 "지난 2년간 카카오뱅크에 보여주신 고객들의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금융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KT, 의성군과 손잡고 IT특화지역 조성 협력 - 사회공헌

KT가 경상북도 의성군과 손잡고 청년 친화 IT 특화지역을 조성합니다.

저출생, 고령화로 위기를 맞은 농촌지역에서 IT기술을 활용해 농촌 지역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목표인데요.

이를 위해 KT가 의성군 안계면 청년주거공건에 ‘기가지니’를 비롯한 홈IoT를 지원하고, 5G 네트워크 조성,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드론과 로봇, 코딩 등의 교육에 나섭니다.

윤종진 KT 부사장은 “5G를 비롯한 다양한 ICT 기술을 바탕으로 의성군이 청년 취업과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IBK투자증권, '지구를 위한 약속' 캠페인 참여 - 사회공헌

IBK투자증권이 환경보호 캠페인 ‘지구를 위한 약속’에 참여합니다.

이를 위해 지난 12일, 13일 진행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지속가능경영(ESG)의 핵심을 인식하고, 경영전략의 주요 가치로 삼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120여명의 IBK투자증권 임직원들은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개개인의 다짐과 실천사항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김영규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해서도 솔선수범하는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