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시에스-하나금융티아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페이퍼리스 활성화 및 해외시장 공동 진출 위한 협력 약속
윤석진 기자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오른쪽)와 하나금융티아이 유시완 대표가 전자문서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시에스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전문 기업 포시에스(대표이사 박미경, 문진일)와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 기업 하나금융티아이(대표이사 유시완)가 페이퍼리스 활성화 및 해외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포시에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와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는 페이퍼리스 전문성 확대, 해외시장 확대, 서비스 연계 추진, 공동 영업 추진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다방면의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과 하나금융티아이의공인전자문서센터 서비스를 결합하여 전자문서 시장의 발전과 확산을 도모하고, 신규 사업은 물론 서비스 공동 개발 및 공동 영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포시에스의 해외 지사인 포시에스 싱가포르(FORCS Singapore)와 하나금융티아이의 인도네시아자회사인 넥스트티아이(PT. NextTI) 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해외 사업에도 적극 협력할 뿐 아니라,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금융 IT 서비스에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로서의 역할도다한다는 방침이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디지털 금융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시점에서, 다수의 금융권 레퍼런스를확보한 포시에스와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문서를 보관하고 있는하나금융티아이의 만남은 페이퍼리스 활성화와 질적 성장에 있어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에 대한 내실을 다지고, 해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면 머지않아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