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첫 선

클라우드 서비스로 시간·장소 상관 없이 의료녹취 서비스 이용
윤석진 기자

사진/셀바스 AI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공개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의료녹취 솔루션으로 의료진들이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에 대한 ▲실시간 음성 저장 ▲문서화 ▲시스템 등록 등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이미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수술실 및 회진 과정, 제주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대형병원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셀바스 AI는 국내 중소형 병원, 특히 영상의학과 진료과목을 개설 중인 병원들의 진료 효율성 및 도입, 사용 편의성 등을 위해 셀비 메디보이스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보인다.

병원들은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솔루션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병원 PC 등에 설치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3년 이상 영상의학과 의학용어를 딥러닝해 국내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 및 높은 인식률을 갖췄다.

이 덕분에 엑스레이,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CT)과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소견을 정확하게 실시간 음성 저장하고 의료 문서화할 수 있으며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

셀바스 AI측은 "기존 셀비 메디보이스는 구축 형태로 대형병원에 공급했다면 이번에 공개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도입 편의성은 높이고 비용 부담은 낮추어 중소형 병원을 타깃으로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셀비 메디보이스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된 학습, 높은 인식률 등을 바탕으로 의료진·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9월 18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CR 2019(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의 셀바스 AI 부스에서 시연 및 1개월 체험신청 가능하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