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허창수 "안정적 LNG 공급 만전, 국내 민간발전 1위 다질 것"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허창수 "안정적 LNG 공급 만전, 국내 민간발전 1위 다질 것"

허창수 GS 회장이 오늘(17일) 국내 최대의 민간 운영 액화천연가스(LNG) 인수기지인 보령 LNG터미널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LNG의 안정적 공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보령 LNG터미널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연간 200만톤의 추가 저장탱크 5·6호기를 공사 중입니다.

허 회장은 "보령LNG터미널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국내 에너지 산업에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LNG 공급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커진 시기지만, GS가 추진하고 있는 LNG 사업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습니다.


2.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 2억5천만원 전달

현대백화점그룹 사회복지재단은 오늘(17일)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게 지원금 2억 5,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지원금은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소방관 자녀 45명을 대상으로 한 '파랑새 장학금'과 유가족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심리치료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사회복지재단은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11년째 장학금·생계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은 "타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숭고한 목숨을 바친 소방 공무원의 희생·봉사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유자녀들이 우리나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도상철 NS홈쇼핑 대표 "동반성장 사례 만들어 건전한 유통생태계 조성하겠다"

NS홈쇼핑이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육성에 나섭니다.

NS홈쇼핑은 연말까지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국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중소기업과 유통사가 함께 만든 기술력으로 동반성장하는 성공사례를 만들어 건전한 유통생태계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