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영규 IBK證 사장 "中企 위한 일자리 창출 펀드 결성"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영규 IBK證 사장 "중소기업 위한 일자리 창출 펀드 결성"

IBK투자증권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중소 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150억 원 규모의 일자리 창출 펀드를 결성했습니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사장은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 벤처기업의 자금력 부족과 인력난을 해소하고 투자자금 회수 이후에도 고용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양성할 수 있도록 고용 견인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한국타이어, 대전·금산공장에 3100억 투자 '스마트팩토리' 구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26년까지 총 3100억원을 투자해 대전공장과 금산공장의 생산설비 현대화를 통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조현범 사장은 "노사상생의 기틀을 마련하고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성장을 실현시키는 자양분 역할을 했던 대전공장과 금산공장을 미래 성장 전략의 핵심으로 부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 "보령에 건설기계 성능시험장 준공"

두산인프라코어가 충남 보령시 성주면에 건설기계 성능시험장을 준공했습니다. 이번 준공으로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은 "보령시험장은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건설기계를 실증하고, 환경과 고객 안전을 위한 기술을 발전시키는 '스마트 건설기계 실증 연구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