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CES2020 기조연설 나선다 外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CES2020 기조연설 나선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내년에 개최되는 국제가전박람회 CES에서 기조연설에 나섭니다.

김 사장은 연설에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5G 등의 혁신 기술로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겠다는 회사의 비전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CES를 주관하는 게리 샤피로 CTA 대표는 "김현석 사장의 기조연설을 통해 삼성전자의 미래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혁신에 대한 비전을 들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베트남 진출 외국은행 1등 성장 위해 투자"


우리금융그룹은 어제(7일) 오후 베트남 다낭에서 베트남우리은행 다낭지점 개점식을 개최했습니다.

다낭지점은 베트남 중앙은행이 외국계은행의 지점 수를 제한하기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인가를 내준 곳입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베트남우리은행이 베트남에 진출한 외국계은행 중 1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3.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젊은 직원 목소리 듣고 지원 늘리겠다"

SC제일은행이 사내 아이디어 발굴 대회인 '미래혁신그룹 프로젝트 경진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 대회에서는 밀레니얼 세대 젊은 직원들이 직접 은행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혁신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말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목소리를 더 많이 듣고 지원도 크게 늘리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