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대훈 농협은행장 "특화 점포 지속적으로 늘릴 것"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이유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대훈 농협은행장 "특화 점포 지속적으로 늘릴 것"

NH농협은행이 강원 춘천에 위치한 강원영업부에 은행과 편의형 마트가 결합된 특화 점포,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2호점을 개점했습니다.

특화점포는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편의형 마트를 통해 주요 생필품과 지역 특산품, 농산물, 축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상권밀착형 점포입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앞으로도 특화 점포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이마트, 약국 채널 유통망 확대

이마트가 글로벌 의약품 전문 유통회사 쥴릭파마코리아와 뉴트리시아 제품 국내 의약품 유통 채널 판매에 대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알렉산더 프레리 다논 뉴트리시아 한국 대표는 "이마트의 강력한 유통망에 이은 의약품 유통 채널 진출은 뉴트리시아 상품이 더욱 많은 고객들을 만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3. 지성규 하나은행장 "소재, 부품, 장비산업 국가 산업발전의 근간으로 성장하길"


KEB하나은행은 연세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연세대, 이노비즈협회와 '소재·부품·장비기업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정책지원, 연세대와 하나은행의 기술·금융지원 체계 구축으로 소재·부품·장비산업이 국가 산업발전의 근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