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강승수 한샘 회장 "매출 10조, 세계 최강 기업으로 도약"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황이화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강승수 한샘 회장 "매출 10조, 세계 최강 기업으로 도약"

한샘의 새 수장 강승수 회장이 오늘(2일) 취임식에서 '매출 10조원, 시장 점유율 30% 달성'이라는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강 회장은 '디자인' '디지털' '인재' 세 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미래 소비자가 갈망하는 상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강 회장은 "스마트홈·스마트시티가 미래 신성장동력"이라며 "이를 구체화해 구글·아마존 등 세계 최강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다졌습니다.


2.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생생하게 즐길 콘텐츠 탄생"

LG유플러스와 예술의전당이 '문화 콘텐츠 동반자'로 나섭니다.

이들은 협약을 맺고 LG유플러스의 IPTV, 5G 기술을 예술의전당 콘텐츠와 결합하기로 했습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일상을 바꾸는 통신 기술과 예술이 만나 누구나 더 쉽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탄생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홍원표 삼성SDS 사장, "향후 베트남 사업 더 확대"

삼성SDS가 베트남 최대 민영 항공사 비엣젯, 호치민개발은행 등을 소유한 소비코 그룹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과 물류 혁신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물류 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금융, 유통, 스마트시티, 멤버십 프로그램 등 다방면의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소비코 그룹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향후 베트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