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에너지, 끄고 닫고 높이고 GOGO"…함께하는 절전 실천 캠페인

문수련 기자

thumbnailstart


"에너지, 끄고 닫고 높이고 GOGO"…함께하는 절전 실천 캠페인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미세먼지 계절 관리
석탄발전 15개 임시 폐쇄로 전기 공급 감소 예상

실내 온도 1도씨 낮추면 전기요금 40% 절약
결국 해법은 '수요관리'...절전캠페인 참여 독려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 : 우리 국민들이 오늘 행사를 통해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맑고 깨끗한 환경을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이 활동을 하게 됐고요. 오늘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함께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절전 만큼 중요한 에너지 효율 높이기
고효율 제품으로 바꿔 에너지는 '절약' 미세먼지는 '감축'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에너지를 절약할수록 우리가 미세먼지라든지 기후환경이라든지 이런 모든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2019년 겨울철 국민 절전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절전캠페인은 에너지절약 실천을 통해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과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에너지 절약문하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2019 겨울철 절전 캠페인은 '에너지절약, 미세먼지 줄이는 실천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출범식을 시작했다.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절전캠페인을 진행해 국민들에게 '실천하기 쉬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제시된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요령은 ▲실내온도, 건강온도 20도씨 ▲겨울철 두툼 옷맵시로 따뜻하게 ▲사용하지 않는 플러기는 뽑고 ▲난방영업 중 출입문 닫기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은 소등 등이 있다.

출범식에 참석한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은 "금년 겨울철은 미세먼지에 대비해 석탄발전을 감축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그 어느때보다 에너지절약 등 수요관리가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