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셀트리온헬스케어,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소재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셀트리온헬스케어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오늘(5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10억불 수출의 탑은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 가운데 첫 사례로 지난 2015년 3억불 수출탑 이후 4년 만에 10억불 수출탑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는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 3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수출 1조원 시대를 열게됐다"며 "1~2년 내 20억불 수출탑 수상을 목표로 수출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한화투자증권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 증권 출범

한화투자증권은 베트남 법인 Pinetree(파인트리) 증권을 공식 출범했습니다.

파인트리 증권은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디지털 기반의 편리하고 앞선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을 그려갈 수 있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한화투자증권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인트리 증권이 베트남의 디지털 금융시장 발전에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파인트리 증권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습니다.


3. 롯데홈쇼핑, LA서 중소기업 수출 박람회


롯데홈쇼핑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미국 LA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해 상담실적 약 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박람회에는 미국 현지 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생활리빙, 뷰티 제품 등 관심도가 높은 상품군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단독, 인기상품들도 선보여 행사 첫 날 2천 여 명이 넘는 현지인들이 방문했습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소비시장이자, 4차 산업, 스타트업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개최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