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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ㆍ식품 계열사, 시드니로 모인 이유는

-롯데, 18~21일 호주 시드니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6개 유통 계열사+롯데웰푸드, 롯데GRS 등 식품계열사도 동참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병행
최보윤 기자

지난해 9월 개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독일' 수출상담회 현장/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호주 시드니에서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지난 2016년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다. 지난해부터는 롯데지주와 유통 6개 계열사(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협업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벤처∙스타트업 등 더욱 다양한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그룹 차원의 통합사업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롯데의 유통사 뿐만 아니라 식품 2개사(롯데웰푸드, 롯데GRS)와 롯데벤처스까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100개사와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지역 바이어 약 150명이 상담회에 참여한다. 1대 1 수출 상담,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 '브랜드K' 혁신 상품을 비롯해 국내 중소기업 110개 상품을 전시하는 쇼케이스 행사도 진행된다. 또 시드니항(Overseas Passenger Terminal) 야외광장에서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상품판촉전과 함께 K-POP 커버댄스, K-푸드 쿠킹쇼, 한국무용 등 각종 한류 문화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개최지인 시드니가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만큼 전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롯데는 TFT를 조직해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그동간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총 15회 개최해 누적 상담건수 약 8000건, 수출 상담금액은 약 1조원을 기록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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