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DGC,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 참여… 'K-유전체' 선보여

전혜영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국제바이오제약전시장을 찾아 EDGC 부스를 방문해 격려했다. (자료=EDGC)


EDGC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2021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EDGC는 유전체 빅데이터 분석기술 기반 조기 암 진단(온코캐치), 산전태아 건강검사(나이스), 신생아 희귀질환검사(베베진), 질병 예측 유전자검사(진투미플러스)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유전체 서비스를 알릴 예정이다.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관련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을 열고자 개최됐다. 바이오산업 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전시회와 수출상담회까지 결합한 콘펙스 형태로 개최돼 아시아, 남미 등 해외 26개국 50여개사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자사 제품 및 서비스 전시와 기업 투자 상담 등을 진행한다.

박남춘 인천시장 또한 EDGC 부스를 방문해 조성민 EDGC 헬스케어사업본부장으로부터 회사 소개와 유전체 서비스에 대해 듣고 격려했다.

조성민 EDGC 본부장은 "EDGC의 극초기 암 진단 액체생검(온코캐치, ONCOCATCH)는 미국 일루미나의 그레일(Grail)과 함께 고난이도의 cfDNA(세포유리 DNA) 메틸레이션 분석 알고리즘을 토대로 글로벌 유전체 분야 최첨단 기술을 이끌고 있다"며 "유전체 빅데이터 결정체 YouWho(유후) 헬스케어서비스는 구글의 자회사인 23앤미(23andMe)와 세계 시장에서 경쟁 및 협력하고 있다"고 밝했다.

특히 태아의 유전적 건강을 살펴보는 나이스 검사 공개가 주목됐다. 나이스 검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또한 후성유전학적 인자들을 이용한 면역항암치료제 및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코로나 진단키트 등도 함께 공개했다.

한편, DNA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 마이지놈박스는 EDGC와 공동부스로 참여해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NS)의 일종인 DNA TALK 베타서비스를 전시하기도 했다.


전혜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