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모티리톤, 글로벌 신약으로 키우겠다"
공보영
< 앵커멘트 >
동아제약이 6년여 간의 연구 끝에 세번째 신약인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를 내놓았습니다. 3년 안에 중국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신약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공보영 기잡니다.
< 리포트 >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모티리톤'입니다.
모티리톤은 동아제약의 세 번째 신약으로 6년간 약 380억 원을 들여 국내 18개 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국내 위장운동촉진제 시장 규모는 약 2,000억원으로 현재 오리지널 약 6개와 제네릭 240개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아제약은 "기존의 소화제가 위장 기능 장애를 일시적으로 막아주는 기능을 한 반면, 천연물질을 바탕으로 한 모티리톤은 위장 기능 자체를 개선하는 복합기능을 가졌다"고 강조합니다.
시장 점유율 1위인 대웅제약의 '가스모틴'과 2위 JW중외제약 '가나톤' 등과 본격 경쟁에 돌입해 3년 안에 연 500억원대의 대형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목푭니다.
내년 1분기에는 중국에서 임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년 안에 4,500억 원 규모의 중국 소화불량 치료제 시장을 공략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김원배 / 동아제약 대표이사
"특히 모티리톤은 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약이라고 생각하고, 중국에 먼저 진출을 하고 그 영역을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동아제약은 2002년 발매한 천연물 위염 치료제 '스티렌'이 연매출 800억원 대의 효자 품목이 된 것처럼 모티리톤을 '제 2의 스티렌'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공보영입니다.
동아제약이 6년여 간의 연구 끝에 세번째 신약인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를 내놓았습니다. 3년 안에 중국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신약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공보영 기잡니다.
< 리포트 >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모티리톤'입니다.
모티리톤은 동아제약의 세 번째 신약으로 6년간 약 380억 원을 들여 국내 18개 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국내 위장운동촉진제 시장 규모는 약 2,000억원으로 현재 오리지널 약 6개와 제네릭 240개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아제약은 "기존의 소화제가 위장 기능 장애를 일시적으로 막아주는 기능을 한 반면, 천연물질을 바탕으로 한 모티리톤은 위장 기능 자체를 개선하는 복합기능을 가졌다"고 강조합니다.
시장 점유율 1위인 대웅제약의 '가스모틴'과 2위 JW중외제약 '가나톤' 등과 본격 경쟁에 돌입해 3년 안에 연 500억원대의 대형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목푭니다.
내년 1분기에는 중국에서 임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년 안에 4,500억 원 규모의 중국 소화불량 치료제 시장을 공략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김원배 / 동아제약 대표이사
"특히 모티리톤은 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약이라고 생각하고, 중국에 먼저 진출을 하고 그 영역을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동아제약은 2002년 발매한 천연물 위염 치료제 '스티렌'이 연매출 800억원 대의 효자 품목이 된 것처럼 모티리톤을 '제 2의 스티렌'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공보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