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음성통화 안 되는 SK텔레콤 LTE스마트폰 '속터져'

김하림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SK텔레콤의 LTE서비스에 가입한 일부 이용자들이 통화 연결조차 제대로 안된다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항의하는 소비자들에게 요금할인을 해주는 등 급한 불끄기에 급급하고 있습니다. 김하림 기잡니다.



< 리포트 >
서울에서 SK텔레콤 LTE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서상효씨.

속도가 3G보다 두 배 이상 이상 빠르다는 말에 개통했지만 두시간에서 길게는 이틀씩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는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인터뷰]서상효/SK텔레콤 LTE스마트폰 가입자
"필요한 게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하는 건데, 그런 것 자체를 못하게 되니까. 옆에서 3G 이용자들은 편하게 쓰고 있는데 가장 최신폰이라는 가장 빠르다는, 명품 LTE라고 하는 SKT LTE폰을 쓰는데..."

대구에서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남경아/SK텔레콤 LTE스마트폰 가입자
"주변에서 그런 얘기를 정말 많이해요. 전화 왜 안 받냐...제 친구들은 저한테 문자를 먼저 보내거든요. '전화해라' 그러면 제가 전화를 해요. 기능은 삐삐하고 거의 똑같아요."

아직 전국적으로 LTE망을 다 갖추지 못한 SK텔레콤은 가입자가 LTE가 가능한 지역에 있을때는 4G를 잡아주고 망이 구축되지 않은 곳에선 3G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3G와 4G를 바꿔주는 자동 전환 기술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늦게 전환되면 그 기간동안 휴대폰이 먹통이 되는 겁니다.

고객들의 항의가 거세지자 SK텔레콤측은 통화 불능 때 온 부재중 통화내역을 알려주는 '콜키퍼' 부가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거나 요금을 할인해주며 달래기에 급급합니다.

[녹취]SK텔레콤 서비스센터 직원
"고객님이 쓰고 계시는 72요금제에서 2개월로 30% 조정처리 할게요."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고객불만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지국과 장비를 계속 설치하는 등 빠른 망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망 안정화에 1년 이상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면 LTE 서비스 이용자들의 불만은 쉽게 해결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하림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