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리오 동영상 화제 ‘귀여운 캐릭터 대거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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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와 미국 20세기 폭스사와 함께 제작한 ‘리오’ 동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지난해 11월 동영상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에 게재된 기아차 리오(국내명 프라이드) 온라인 동영상의 조회수는 9일 오전 현재 1130만건을 돌파했다.
기아차는 세계적으로 흥행한 애니메이션 ‘리오’와 동일한 이름을 이용, 미국 20세기 폭스사와 함께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했다.
또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에 기존 애니메이션 영상과 차량 실사를 접목했으며 '반짝 반짝 작은별'(Twinkle, Twinkle, Little Star)을 일렉트로닉 버전으로 편곡한 음악을 담았다.
온라인 동영상이 주목을 끌자 해외 30여개 국가의 법인 및 딜러에서 TV 광고와 극장 광고, 모터쇼 영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면서 기아차는 2분 분량 및 30초 분량의 고화질(HD)급 영상도 추가로 제작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9년부터 햄스터들이 셔플댄스를 추는 모습을 담은 쏘울 광고를 제작해 닐슨사가 선정한 자동차 부문 ‘올해의 광고상’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유튜브 영상캡쳐)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bsk0632@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