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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상승 여파 "가격 싼 브랜드로 바꾼다"

강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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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상승 여파로 국내 소비자들이 씀씀이를 줄이는 한편 저렴한 브랜드의 상품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500가구를 대상으로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행동 변화'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6%가 '좀 더 저렴한 상품 구입을 위해 브랜드를 바꾼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가격이 많이 오른 상품 대신 유사 상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는 응답자도 68% 달했습니다.

응답자의 절반은 ''향후 수입 증가와 상관없이 지출을 줄이겠다'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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