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민국 4대느님, 김연아 유재석 원빈 박지성 '종교 못지않아'

MTN


대한민국 4대느님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해 11월 발간된 매거진 '하이컷'의 기사 '전지전능 4대느님'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일명 '대한민국 4대느님'으로 시선을 끈 것.

해당 '대한민국 4대느님'에는 국민 MC 유재석, 축구선수 박지성, 배우 원빈, 피겨퀸 김연아가 포함됐다.

또한 '대한민국 4대느님'은 '김연아 박지성 원빈 유재석, 대한민국 신흥 4대 종교의 메시아들. 출중한 실력과 겸손의 미덕, 끊임없이 노력하는 열정을 교리 삼아 지금도 이 땅의 신도들에게 구원을 설파한다'고 설명해 네티즌들의 공감을 샀다.

'대한민국 4대느님'을 접한 네티즌들도 '대한민국 4대느님, 부인할 수 없는 느님들', '대한민국 4대느님 공감 100%', '대한민국 4대느님 보면 자동 클릭'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느님'은 '하느님'에서 파생되어 압도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가졌거나 탁월한 성과를 이룬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 '느님'의 등장으로 유재석의 '유느님' 등 대한민국 4대 느님이 탄생했다.

(사진: 하이컷)
[MTN 온라인 뉴스팀=조윤혜 기자(revival4u@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