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생명 FP, 다문화가정 여성 멘토로 나서

김수희 기자

대한생명은 기아대책과 함께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드림(多Dream)’ 사업 결연식을 오늘(30일) 열었습니다.
 
다드림(多Dream) 사업은 고향을 떠나 한국 땅에 정착한 결혼 이주여성들과 대한생명 FP가 1대1 결연을 맺고 한국생활 정착은 물론 자아실현을 위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다문화여성 합창단 창단과 글로벌교육 강사 양성사업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다문화여성 합창단을 창단하게 됩니다. 20여명으로 구성된 다문화가정 합창단은 매주 수요일 합창 연습을 위해 모이고, 대한생명 FP는 노래말의 의미와 가창법 등을 알려주고 같이 노래연습에 임하게 됩니다.
 
이번 결연식을 위해 미리 연습한 노래 ‘아리랑’을 선보였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연습해 각종 다문화 관련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합창대회에도 도전합니다.
 
이번 합창단에 참여하게 된 이메리제인씨(27세, 필리핀)는 "이제 한국에 온지도 7년이 지나 아이도 유치원에 다니고 한국말도 어느정도 할 수 있지만 아직도 한국생활이 외롭고 낯설다"며 "모여서 합창 연습도 하고 무대에 서서 발표도 하니 나날이 달라지는 내 모습이 너무 뿌듯하고 가족에게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다문화 교육을 위한 강사양성과정도 시작됩니다. 10여명의 다문화가정 여성들은 강의 진행을 위한 발표 훈련과 강의자료 구성을 위한 컴퓨터 교육 등을 받고, 교육을 신청하는 아동교육기관이나 초등학교에서 실제 자신의 출신 국가 문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게 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도 대한생명 FP가 한국 문화와의 차이점을 알려주고 강의자료 구성을 도와주는 등 멘토로서 도움을 주게 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