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영장 돌출 아파트 등장, ‘네모 반듯’ 아파트는 이제 그만

MTN


수영장 돌출 아파트가 등장해 해외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멕시코시티의 신인 건축가들이 모여서 만든 한 건축회사가 수영장 돌출 아파트를 제안했다.

페루 리마에 들어설 수영장 돌출 아파트는 바깥으로 길게 돌출된 수영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라틴 아메리카의 새로운 럭셔리 하우스’를 콘셉트로 내세운 수영장 돌출 아파트는 외부 공간에 변화를 줌으로서 단조로움을 탈피하고자 한다. 바깥에서 바라본 수영장 돌출 아파트는 직사각형의 빌딩에 다이빙 보드를 끼워 넣은 형태이다.


해당 건축회사는 수영장 돌출 아파트를 통해 건물 외부 디자인의 개성을 추구했다고 밝혔다. 또한 사적 공간과 공공 영역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미래지향적 설계를 지향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수영장 돌출 아파트를 접한 해외 누리꾼들은 “수영장 돌출아파트 실제 생기면 유명 관광지 못지 않을 듯”, “수영장 돌출 아파트, 아파트에 살아도 수영장을 가질 수 있다면 좋겠네”, “수영장 돌출 아파트, 약간 불안해 보이기도 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남겼다.

(사진: dcpparquitectos.com)
[MTN 온라인 뉴스팀=조윤혜 기자(revival4u@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