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이엔케이히터, 국가에너지기술개발사업 과제수행자로 선정돼

강은혜

제이엔케이히터의 '300Nm3/h급 천연가스 개질 수소스테이션 개발' 과제가 국가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2013년도 신재생에너지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중장기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신규과제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내연기관·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비해 효율이 월등히 높고 오염물질배출을 최소화하 수 있는 가장 진화된 자동차이고, 연료공급을 위해 현재의 주유소 같은 개념의 수소스테이션이 필요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하루 10대 정도의 충전이 가능한 30Nm3/h급 수소스테이션이 30여곳 설치돼 운용 중이나, 수소 연료전지차 활송화를 위해서 더욱 큰 용량의 수소스테이션의 상용화 기술개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당과제인 300Nm3/h급의 수소스테이션 상용화 개발이 성공할 경우 하루 150여대 이상의 차량 충전이 가능한 수소스테이션 설계 기술과 경제성을 국내 최초로 확보하게 됩니다. 

회사측은 "한국가스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8개 기관과 3년간 공동연구로 수소스테이션 핵심 장치인 개질기 및 각종 부대장치의 설계, 설치 및 충전시스템 실증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2016년 수소연료전지차의 본격적인 보급이 시작되면서 시장수요 및 매출이 증대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