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마케팅의 고정관념을 깨다 - 마이더스마케팅연구소 유성목 대표

[MTN 경제매거진] 피플엠
MTN산업부

thumbnailstart


[86회 경제매거진 피플엠]

변화무쌍한 스마트시대, 기업의 생존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적자생존의 환경 속에서 작은기업, 소규모 업체들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여기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 젊은 마케터가 있다. 흔히 아는 단순한 마케팅 교육과 코칭이 아니라 기업과 함께 가는 ‘동행’이라는 키워드로 작은 기업이 세상을 향해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사람. 마이더스마케팅연구소의 유성목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동행, 가치, 스토리, 에너지, 마인드’
5가지 주제가 있는 마케팅으로 작은기업들이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기술과 방법을 전수하는 유성목 대표.

공대출신에 마케팅을 학문으로 배운 적도 없는 그의 강의가 매회 뜨거운 반응속에 마무리되고, 차세대 마케터로 그를 주목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는 마케팅은 끌림이라고 말한다. 고객으로부터 ‘끌림’을 이끌어 내는 것! 그의 마케팅은 거기에서부터 출발한다.

“작은 기업이라서 약자가 아니라 작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라는 유성목 대표.

“특별한 회사가 특별한 상품을 특별한 고객에게 판다” 며 그 답을 기업과 함께 찾아가는 과정에서 기업의 잠재된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것이 그의 마케팅 기술의 핵심.

그가 들려주는 작은기업이 살아남는 특별한 방법.

<피플엠>에서는 전과 열정을 가르치는 마케터, 세상의 틀을 깨는 마케팅을 전수하는 마이더스마케팅 연구소의 유성목대표를 피플엠에서 만나본다.

방송시간안내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 김영롱, 박소영 앵커
연출 : 최지호,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