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눈썹 연장술, 부작용 심각 '모발이식 수술로 속눈썹 이식 가능'

MTN

풍부하고 긴 속눈썹은 여자들의 로망이다. 속눈썹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 속눈썹 화장술, 인공속눈썹 붙이기, 속눈썹 연장술 등 다양한 시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최근 언론을 통해서도 여러 차례 보도 되었듯이 그 피해 사례가 늘고 있어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속눈썹 연장술이 전국적으로 성행하고 있는데 이때 사용하는 접착제가 안과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도가 있다.

하지만 이보다 더 흔하고 심각한 것은 속눈썹이 짧아지거나 빠져서 외모에 부정적 결과를 준다.

속눈썹은 여러 가지 기능을 하는데 속눈썹이 짧아지거나 빠질 경우 빗물이나 땀이 눈으로 스며들어 쉽게 눈을 충혈시키고 피곤하게 한다. 무엇보다도 외모에 민감한 요즘 여성들에게는 깊은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에 속눈썹이식을 하는 방안이 최근 다시 주목 받고 있어 모발이식술이 화제다.

모발이식술은 머리 모낭세포 중 어린 모낭세포를 채취해서 속눈썹에 이식하는 시술로 없는 눈썹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 수술은 눈꺼풀에 이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가는 모낭을 이식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하는 자체가 고도의 집중력과 테크닉, 분리기술이 요구되어 성공사례가 잘 없는 수술이었고 수술케이스도 많지 않아서 속눈썹이식수술을 해본 의사를 찾기도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속눈썹을 이식해서 풍성한 속눈썹을 가지고자 하는 여성들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서울 강남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 위치한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의 조보현 원장은 “최근 속눈썹 수술사례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속눈썹 수술은 수술 후 부작용이 많아 매우 신중히 환자의 상태를 점검해서 수술을 결정해야 하고 눈꺼풀이 붓는다거나 심는 방향이 잘못된다거나 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문성이 요구되는 수술이다”며 “속눈썹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심는 방향이 매우 중요하고 정밀 시술을 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모발이식 수술이나 눈썹, 구렛나루, 빈모증 등의 수술은 항상 일정한 결과를 가져다 주는데 반해 속눈썹은 수술결과가 다양해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고 부지런히 관리해야 한다"며 “다행스러운 것은 최근 수술 결과가 일정하게 나오고 있고 수술 방법도 맞춤형으로 개발되어 있어 앞으로 더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자신감을 피력한다.

또한 “최근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에서는 속눈썹 수술을 더욱 특화하기 위해서 수술 후 각종 관리 방법도 연구중”이라며 “앞으로 모발이식 잘하는 곳은 속눈썹 이식 잘 하는 곳이라는 공식이 성립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조원장은 “속눈썹을 붙이거나 연장을 하고 나서 제거를 할 때 더욱 세심하고 조심스러운 주의가 필요하다. 자연 속눈썹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자신의 자연 속눈썹도 빗으로 빗어주거나 면봉을 물에 적셔 속눈썹 뿌리를 두들기며 맛사지를 해 주면 굵어지고 길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
[MTN 온라인 뉴스팀 = 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