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디자인 싱킹 투어 위드 SAP, 3차 투어-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실시

'디자인 싱킹'으로 대학생, 대학원생 창의력 키운다. 3차 투어 접수 시작
MTN



SAP 코리아가 주최하고 머니투데이방송(MTN)이 주관하는 디자인 싱킹 투어 위드 SAP(Design Thinking Tour with SAP)가 3차 투어(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대한 대학생, 대학원생들의 접수를 받는다.

3월 한 달간 서울과 부산에서 총 3회에 걸쳐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생활을 관찰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내놓는 사고방식과 과정을 체험하는 이번 투어기간 동안에 SAP 코리아는 ‘스팟 더 디자인 싱킹(Spot The Design Thinking)’ 이벤트를 갖는다.

이벤트 참여는 투어 기간 동안 서울 및 부산 시내를 운행하는 ‘디자인 싱킹 버스’를 촬영해 이메일(mtn20142014@gmail.com)로 보내거나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https://www.facebook.com/events/286758284809315/?ref=22)에 올리면 응모작 가운데 베스트 사진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하고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디스쿨에서 정식 수업과정으로 채택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디자인 싱킹은 창조경제의 핵심사고 방법론 중 하나로 국내 대학생들에게 디자인 싱킹이 지향하는 창조적 혁신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SAP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고객 니즈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체혁신을 위한 방법으로 디자인 싱킹을 선택하였다.

이후 SAP는 디자인 싱킹을 창조적 능력을 담당하는 우뇌와 분석적 능력을 맡는 좌뇌를 모두 사용하게 하는 일상적인 혁신도구로 정의하고 실제 적용한 결과 제품출시 소요기간이 2년 만에 약 5개월이 단축되는 효과를 보았다.

공감-정의-상상-견본-시험 단계로 이루어지는 혁신을 위한 문제해결 방법으로서의 디자인 싱킹이 강조하는 것은 ‘최종 소비자’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세계최고의 혁신가들이 사용하는 디자인 싱킹, 시대의 아이콘을 만드는 창조적 문제 해결 방법, 디자인 싱킹을 체험하는 디자인 싱킹 투어 위드 SAP는 대학생, 대학원생들에게 창조적 사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디자인 싱킹 투어 위드 SAP(Design Thinking Tour with SAP)
1차 투어 : 3월 12일(수) 서울 강남
2차 투어 : 3월 21일(금) 부산 서면
3차 투어 : 3월 26일(수)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디자인 싱킹 투어 위드 SAP의 참가신청에 대한 정보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designthinkingtourwithSA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이메일(mtn20142014@gmail.com)과 전화(02-2077-6271,6277)을 이용 할 수 있다.

[주최 : SAP 코리아]
[주관 : 머니투데이방송(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