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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확대.. 국내 소비업체 영향은?

[MTN 굿모닝 마켓워치] 마켓키워드
이상수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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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과 국내 경제의 최신 트렌드를 읽는다!
'남들도 아는' 투자 전략 대신 '블루 오션'을 미리 내다보는 <김종효의 마켓키워드>
월~금 오전 7시,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가지고 투자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출연 : 박정석 / 키움증권 전문가

Q. 최저가 정보로 알뜰소비 확산.. 배경은?

- 최소 비용으로 최고 효용가치 추구
- 실질소득 증가 불구 실질소비 감소

* 스마트 소비 배경
- 고령화 심화
- 고용안정성 저하
- 주거비 상승 지속

Q. 유통시장 혁명 촉발.. 현황은?

- 쇼루밍족: 모바일 쇼핑→절약소비
- 소셜커머스: 생산자-판매자 직접 연결, 소비자 비용부담 축소
- 정부: 해외직구, 병행수입 확대

▶ 산뜻한 투자의 아침 '굿모닝 마켓워치' 다시보기

Q. 해외직구 확대.. 국내 소비업체 영향은?

- 아시아권역 韓 소비재 제품 직구 수요↑
- 한류 문화 콘텐츠 인기로 선호도 증가
- 국내 소비자기업 수혜 확대

* 아시아 역직구 수혜 기업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라네즈, 中 성공적 론칭
- 에이블씨앤씨: 중저가 화장품 공략
- 매일유업: 프리미엄 분유 브랜드 인식 국내보다 고가로 판매


※생방송 '굿모닝 마켓워치'는 매일 오전 6시 40분에 방송되며, 글로벌 시장 핫이슈와 금일 증시전망, 유망주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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