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 혁신 아마존 ‘대쉬’.. 이유는?
[MTN 굿모닝 마켓워치] 마켓키워드이상수 PD
글로벌 시장과 국내 경제의 최신 트렌드를 읽는다!
'남들도 아는' 투자 전략 대신 '블루 오션'을 미리 내다보는 <마켓키워드>
월~금 오전 7시,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가지고 투자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출연: 박정석 / 필인베스트 대표
Q. 유통산업 혁신 아마존 ‘대쉬’.. 이유는?
- 아마존 ‘대쉬’ 유통의 혁신
* 대쉬(DASH)
- 바코드 스캐너+음성인식기
- 와이파이로 아마존 프레시 연결
- 재구매 제품 바코드 스캔
- 음성으로 자동 상품 추가
* 대쉬 진행상황
- 프라임 고객 일부 시범서비스
- 일반인 상용화 예정
- 대쉬 자체는 무료 이용
▶ 산뜻한 투자의 아침 '굿모닝 마켓워치' 다시보기
Q. 고정고객 확보 지원.. 기대효과는?
- 온라인 쇼핑, 효율적 방식으로 전환
- 국내 대쉬 성공여부 주목
* 아마존 ‘대쉬’ 효과
- 신속 구매
- 기존회원 유지
- 아마존 판매수수료 인상여부 결정
Q. 디바이스 활용 유통, 국내 관련주는?
- 바코드: 큐에스아이
- 음성인식:브리지텍, 디오텍
- 온라인쇼핑: 백화점, 홈쇼핑, 인터파크
- 전자결제: 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생방송 '굿모닝 마켓워치'는 매일 오전 6시 40분에 방송되며, 글로벌 시장 핫이슈와 금일 증시전망, 유망주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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