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 C&C, 온라인 자동차 유통 기업 'SK엔카닷컴' 공식 출범

방명호 기자


SK C&C가 온라인 자동차유통 자회사로 'SK엔카닷컴'을 16일 출범시켰다.

SK C&C(사장 정철길)는 16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호주 카세일즈닷컴과 ‘주주간 계약 체결 및 글로벌 온라인 자동차 기업 에스케이엔카닷컴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정철길 SK C&C 사장과 그렉 로벅 카세일즈닷컴 사장 등 양사 관계자 10 여명이 함께 하며 SK엔카닷컴을 앞세워 글로벌 자동차 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한 양사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SK엔카닷컴은 SK C&C가 엔카의 온라인 사업부문을 분리한 후, 호주 카세일즈닷컴에 해당 법인지분 49.9%(249,999주)를 매각해 설립된 합작기업이다.

과반수 지분을 보유한 SK C&C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경영권과 대표이사 임명권은 SK C&C가 갖는다. 에스케이엔카닷컴 초대 대표는 SK C&C 엔카사업부 대표 박성철 전무가 맡는다.

양사는 SK엔카닷컴에 한국과 호주 시장에서 검증된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온라인 자동차 서비스를 통합ㆍ구현, 한국은 물론 중국과 일본의 모든 자동차 관련 업계와 소비자를 하나로 묶으며 ‘동북아 빅데이터 기반 온라인 자동차 유통의 표준화 플랫폼’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SK엔카닷컴은 국내에서 특화ㆍ발전시킨 진단ㆍ보증서비스의 글로벌화와 함께 기존 자동차 유통 분야를 승용차 중심에서 상용차 등 자동차 전품목으로 확대한다. 또 자동차 부품ㆍ악세사리 등 자동차 관련 유통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양사의 기술ㆍ서비스 노하우를 결합, 새로운 자동차 정보ㆍ서비스 검색 엔진을 도입하고 소비자와 딜러 등 에스케이엔카닷컴 사용자 분석에 기반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이밖에 호주와 한국에서 정착시킨 선진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바탕으로 동북아 지역의 중고차 산업 신뢰도를 높이고 허위 매물 근절, 거래 가격의 투명성 확보 등 중소 딜러 및 소비자 이익 보호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K C&C 정철길 사장은 "에스케이엔카닷컴이 국내 자동차 사업자의 중국, 일본 등 동북아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자동차 관련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온라인ㆍ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하는 글로벌 자동차 유통의 표준화 플랫폼의 지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세일즈닷컴 그렉 로벅 사장은 “에스케이엔카닷컴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SK C&C와 카세일즈닷컴은 서로에게 최적의 파트너” 라며 “양사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카세일즈닷컴의 자동차관련 기술ㆍ서비스 노하우,다양한 자동차 콘텐츠 등을 제공해 에스케이엔카닷컴의 실질적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