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임산부 발건강 적신호, 발바닥통증, 발뒤꿈치통증 효과적인 관리방법은?

MTN

새로운 생명의 잉태는 임산부에게 큰 축복과 함께,많은 고통을 수반한다.

자잘한 통증부터 큰 병에 이르기까지 일단 통증이 발견되면 태아 건강에 미칠 영향을 우려해 약물을 사용하는 데에 주저할 수 밖에 없다.이 때문에 임신 전 가지고 있던 가벼운 질환으로 말 못할 고통을 겪는 임산부의 희생은 당연시 여겨질 수 밖에 없다.

임신중에 무좀을 가지고 있었다면 약을 사용하지 못해 악화되어 발이 망가지고, 발톱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무좀균이 활발해져 가려움과 발냄새는 물론 발톱무좀, 조갑백선 등의 문제로 확대될 수 있다.


무좀 치료용 연고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발을 잘 세정해주고,건조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독일 풋케어 전문 브랜드 티타니아에서 나온 발샴푸를 사용하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발을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으며 파우더 스프레이를 가려운 발에 뿌려주면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된다.

발톱 무좀의 경우 무좀약을 쓸 수 없기에 시중에 나와 있는 손발톱영양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티타니아 손발톱영양제의 경우 임산부도 쓸 수 있는 인체에 무해한 영양제로 특히 임산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 20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제품이라 발톱무좀 관리에 효과적이다.

임신을 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체중증가로 발뒤꿈치 통증,발바닥 통증이 생겨 오래 서있거나 보행이 힘들어 지게 된다. 발뒤꿈치에 압박을 줄여주는 뒤꿈치 쿠션이나 티타니아필바운드깔창 등을 사용하면 통증을 줄여줄 수 있다.

발샴푸와 파우더 스프레이, 손발톱영양제 등은 독일 풋케어 전문 브랜드 티타니아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고 올리브영,롭스,분스,레스모아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