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체내 활성산소 없애주고 항산화 탁월한 비타민C, 아직도 안 먹는다면?

MTN

빠른 경제속도와 함께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피부와 몸매 관리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관심이 높다. 특히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나 단식은 과체중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경험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무리한 단식이나 잘못된 다이어트는 오히려 신체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지키면서 살도 빼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과 체내 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는 방법 중에 하나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여 해줘야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닭 가슴살이나 체중 조절에 좋은 약을 먹으며 운동과 함께 물보다는 영양이 섞인 쉐이크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단기간 다이어트에는 영양소가 한 쪽으로 쏠린 음식이나 식품섭취, 무리한 운동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최근 유행하는 덴마크 다이어트는 덴마크 국립 병원에서 만든 방법으로 삶은 달걀과 자몽을 주 메뉴로 하는 것인데 장기간 지속되면 영양 부족이나 어지러움 증상이 올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단기간보다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채운 식단표를 지키는 것이 좋으며 처음부터 강도 높은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시작으로 점차 강도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마다 신체 체질이 다르기에 타인의 다이어트 성공 후기를 보고 따라 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운동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단식 다이어트는 금식을 통해 살을 빼는 다이어트로 개인마다 24시간, 5일, 주말 단식 등의 기간 편차를 둔다. 최근 방송인 이경애씨가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살을 뺐다는 방송이 방영되어 큰 화제가 됐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란 일주일에 1~2회 금식을 하는 방법으로 체지방과 체중 감소는 물론 몸 안에서 만성적으로 일어난 염증 반응을 덜어주는 효과로 유명하다.

특히 간헐적 단식 방법의 큰 장점은 다이어트 도중에도 커피나 녹차와 같이 칼로리가 적은 음료를 마실 수 있어 젊은 층에서 많이 애용하는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은 잘못된 식단을 짤 경우 영양 불균형에서 오는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탄수화물, 트랜스 지방을 되도록이면 피하고 단백질, 식이섬유 등을 적절히 섞어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타바타 운동이나 러닝과 같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며, 간헐적 다이어트에 효과를 더해 주는 방법도 추천한다.

보통 사람들은 건강 관리를 위해 복부나 근력 운동에 초점을 맞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것에 비해 체내 건강 관리는 소홀히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질병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방치하면 간이나 위가 활동하는데 방해를 줄 수 있는데 활성 산소란 호흡을 통해 체내에 발생되는 것으로 과잉 발생되면 유독 물질로 변하여 몸에 악영향을 미친다.

활성 산소의 원인은 주로 스트레스에서 발생이 되며 최근에는 인스턴트 식품이나 강한 자외선 등으로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활성 산소의 생성을 막고 몸을 보호해 주는 신체 내 항산화 작용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데 항산화 함유량이 높은 음식이나 항산화제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활성 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예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W-STORE에 입점하고 한기범 희망 재단을 후원하는 스페쉬에서 출시 된 비타민C1000은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C, 비타민E, 구리의 3중 기능성 배합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는 우수한 영양제이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와 같은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효과를 보여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꼽힌다. 또한 비타민C1000은 비타민C 고함량으로 활동량이 많은 사람이나 규칙적으로 균형적인 식사를 못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mg 미만이며 과다 복용할 시에는 오히려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을 지켜야 하며, 비타민C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종합 영양제 보다 비타민만 함유된 영양제를 먹는 것이 더욱 좋다.

비타민C 외에 인체 내 뼈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을 가진 비타민D를 챙겨주는 비타민D400은 실내 생활이 높아진 현대인에게 추천하는 영양제이다. 비타민D400은 활성이 좋고 흡수율이 높은 콜렐칼시페롤 형태의 비타민D로 12가지 다양한 유기농 부원료를 함유하여 현대인의 뼈 건강을 지켜준다. 또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영양제로 많은 사람들이 믿고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정상적인 뼈의 성장과 유지가 어려운 증상을 보이기에 청소년이나 갱년기 여성은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비타민D 또한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식욕 감퇴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따라올 수 있으므로 과잉 섭취 대신 하루 권장량인 400IU를 지키는 것이 좋다.

우리 몸에 효과적인 비타민C와 D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는 쇼핑몰을 통해 영양제를 구입해 복용해 주거나 비타민C, D가 많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방법이 있다.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 올바른 다이어트 운동법과 함께 균형 잡힌 영양소 보충으로 만성 피곤을 이겨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 스페쉬)
[MTN 온라인 뉴스팀 = 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