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팬택, '사망선고' 임박…통신사·정부 '외면'

이규창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시간이 갈수록 팬택의 회생 가능성이 희박해지고 있습니다. 채권단과 이동통신사의 출자전환에 기대를 걸었지만 서로 책임을 미루면서 시간만 허비하고 있습니다. 책임이 적지않은 정부마저 외면하는 듯한 태도입니다. 이규창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환자가 중환자실에 누워 수술을 기다리는데,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겠다며 시간만 보내고 있습니다.

'워크아웃'중인 팬택은 2년째 적자가 이어지면서 당장 이번 달을 넘기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팬택의 '경영정상화' 방안으로 채권단은 출자전환을 결정하면서 그 조건으로 통신3사에 출자전환 동참과 팬택에 최소 구매물량을 보장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당장 급한 불을 꺼도 통신사들이 팬택의 휴대폰을 구매해주지 않는다면 회생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통신사들의 반응은 부정적입니다.

답변시한인 어제까지 통신3사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고 시간을 더 주겠다는 채권단의 제의에도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대로 시간이 지나면 팬택은 '법정관리'로 가는 수밖에 없는데, 채권단과 통신사가 '사망선고'를 내리는 악역을 서로 떠넘기는 모양새입니다.

팬택이 법정관리에 들어갈 경우 550여개 협력사에서 일하는 8만명의 일자리가 위태로워집니다.

또 국내 휴대폰 제조사가 삼성전자와 LG전자 두 대기업만 남게 돼,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손을 놓고있는 정부의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연초 팬택의 휴대폰 판매량이 정상궤도로 회복됐지만 통신사의 장기간 영업정지로 인해 다시 결정적인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미래부는 당시 통신사에 "업계 피해를 최소화하라"고 당부하는데 그쳤고, 팬택이 '법정관리' 위기에 놓인 지금도 별다른 논의나 대책마련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채권단과 통신사가 책임을 미루고, 정부는 방관하는 사이 사망선고일이 다가오는 팬택과 협력업체들만 애가 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규창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