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실력파 자문사 열전②] VIP "가치투자만, 잘하는 것만 한다"

이명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최근 가치투자는 계속된 박스권 장세에서 고수익을 안겨주며 대세로 자리잡았는데요. 투자자문사 중에도 10년 넘게 가치투자만 고수해온 곳이 있습니다. 바로 실력파 자문사 열전, 그 두번째 주인공인 VIP투자자문인데요. 이명재 기자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
'가치투자의 명가'로 불리는 VIP투자자문은 올해로 11년째를 맞았습니다.

동갑내기 서울대 투자동아리 멤버였던 최준철 대표와 김민국 대표가 의기투합해 만든 이 자문사는 현재 수탁액만 1조9천억원에 달하며 대형사로 우뚝 섰습니다.

VIP투자자문의 지난 2013 회계연도 당기순이익은 132억원으로 총 150여개 자문사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VIP자문의 일임형상품 1년 수익률은 12~18%로 코스피 수익률 8%를 웃돌았고, 높아진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액자산가들의 자금이 몰려들었습니다.

[인터뷰] 박영수 / VIP투자자문 전략기획본부장
"시장에 대해서 높은 수익률이 아니고 항상 적정한 수준의 금리보다도 약간 높은 수준의 수익을 꾸준히 추구하는 걸 목적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개별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일임형 주가연계증권인 ELS를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 전용 상품으로 출시했는데 저금리시대의 대안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영수 / VIP투자자문 전략기획본부장
"가치투자의 핵심은 싼 주식을 찾는 겁니다 앞으로 3년이라는 기간 동안에 50%가 떨어지지 않을 만큼 싸게 거래되는 주식이 뭐냐라는 질문은 저희가 누구보다 잘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시장 상황에서도 가치투자라는 원칙을 지키며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내는 것. 이런 소신을 바탕으로 VIP투자자문은 이제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해외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