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표창원, 유병언 시신 발견 언급 ‘유전자 검사 늦은 점·백골 부패 가능 한 일’

백승기 기자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 부패 정도와 사망 시기, 타살여부 의혹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22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표 소장은 지난달 12일 발견된 변사체가 7월 22일이 돼서야 발표된 것에 대해 “변시체 발견 이후에 이루어지는 일상적인 경찰의 조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남 순천 경찰서에서 따르면 지난달 12일 순천의 한 매실밭에서 발견된 남성의 시신이 유병언 전 회장의 DNA시료와 일치하며 오른 쪽 지문도 일치한다고 밝혔다.

변사체 발견 당시 경찰은 이를 노숙자로 분류했다. 이에 대해 표 소장은 “시신 상태가 백골 상태라 그렇게 가까운 시일 내에 사망한 것이라고는 못 봤던 것으로 본다"면서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절차상 워낙 큰 사건이다 보니까 혹시나 모르기 때문에 유병언하고의 관련성을 보고했었어야 될 텐데 그게 생략된 게 아쉽다”고 말했다.

또 유전자 검사까지 한 달 이상 소요된 것에 대해 “가능한 일이다. 일단, 의뢰 자체가 늦게 됐을 가능성이 높다. (우리나라의 경우) 유전자 분석과 인력, 장비 등이 상당히 제한돼 있다”고 밝혔다. 변사체가 보름만에 백골 상태로 부패된 것에 대해서도 “가능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표 소장은 “유병언은 사망했지만 유병언의 자녀 등 회사 운영에 관여했던 사람들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수사를 해 나가야할 것"이라면서 "여러 가지가 묻힐 가능성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동안 유병언과 유착했던 정관계 인사들이 누구였느냐, 그들에게 어떠한 뇌물이나 향응들이 제공됐느냐, 결국 세월호 침몰 원인의 한 축일 수 있는 우리 사회의 적폐라고 표현했던 우리 썩은 뿌리가 어디까지냐, 이 부분이 상당히 밝혀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유병언 사망 가능성이 있다니”, “유병언 사망 충격적이다”, “유병언 사망 추정 시신 사실일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