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4대 종교계 최고위 성직자, 이석기 선처 바라를 탄원서 제출 '자비 - 포용 - 용서 등'

김민재 이슈팀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혐의에 대해 4대 종단 최고위 성직자들이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지난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4대 종단 최고위 성직자들이 서울고법 형사 9부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날 천주교 염수정 추기경,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김영주 목사, 원불교 남궁성 교정원장 등이 4대 종단 최고위 성직자들이 서울고법 형사 9부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염수정 추기경은 “자비의 하느님은 죄인이 죽기를 바라지 않으시고 살아서 회개하기를 바라신다”며 “우리 그리스도인은 미움보다는 용서를 선택하고 하느님의 자비를 받아들이며 사는 것이 생명을 살리는 길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승 총무원장은 “더 이상 우리 사회가 어리석은 갈등으로 국력을 소진하기보다 서로 간의 이해와 포용이 허용되는 사회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며 “이석기 위원 등 내란음모 사건 피고인들에게 우리 사회의 화해와 통합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을 요청했다.

이석기 선처 탄원서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석기 선처 탄원서, 이석기위원이 내란음모를 꽤했는지…모함한 건지 어떻게 알아?”, “이석기 선처 탄원서, 4대 종교가 합쳤으면…”, “이석기 선처 탄원서, 뭐가 진실인지가 밝혀졌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news1)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