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KISA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하세요"
이정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8월 한 달 간 '인터넷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민⋅관 합동으로 진행한다.
액티브X를 퇴출시킬 대안으로 꼽히는 HTML5로 제작된 웹사이트들이 늘고 있지만, 우리나라 이용자 상당수는 이를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는 구형 버전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 최신 웹 표준 기술로 만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보안이 취약해 해킹 위험성도 높다.
이번 캠페인에는 네이버,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줌인터넷, 엔씨소프트, 넥슨, 이베이코리아, 구글코리아, MS코리아, 카카오 등 우리나라 인터넷 선도기업 10개 사가 참여하한다.
이 업체들은 자사 웹사이트에 배너, 팝업 형태의 링크를 제공해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캠페인 페이지(www.koreahtml5.kr) 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형 브라우저(IE 9이하)로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한 이용자는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를 안내받게 되며, 업그레이드(IE 10 이상) 완료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진규 미래부 인터넷정책관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웹 환경이 정착되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 운영자, 웹 개발자, 인터넷 이용자가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 웹 개발자 대상의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개최해 글로벌 웹표준(HTML5) 기술 도입도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액티브X를 퇴출시킬 대안으로 꼽히는 HTML5로 제작된 웹사이트들이 늘고 있지만, 우리나라 이용자 상당수는 이를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는 구형 버전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 최신 웹 표준 기술로 만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보안이 취약해 해킹 위험성도 높다.
이번 캠페인에는 네이버,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줌인터넷, 엔씨소프트, 넥슨, 이베이코리아, 구글코리아, MS코리아, 카카오 등 우리나라 인터넷 선도기업 10개 사가 참여하한다.
이 업체들은 자사 웹사이트에 배너, 팝업 형태의 링크를 제공해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캠페인 페이지(www.koreahtml5.kr) 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형 브라우저(IE 9이하)로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한 이용자는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를 안내받게 되며, 업그레이드(IE 10 이상) 완료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진규 미래부 인터넷정책관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웹 환경이 정착되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 운영자, 웹 개발자, 인터넷 이용자가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 웹 개발자 대상의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개최해 글로벌 웹표준(HTML5) 기술 도입도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