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부발전, 미국 Power지 주관 '2014 마마듀크 어워드' 수상

이충우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2014 마마듀크 어워드'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165개국에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전력분야 전문매체인 미국 파워지는 전력분야에 공적이 우수한 발전소를 매년 1개를 선정하여 마마듀크 시상을 하고 있다.

마마듀크는 전력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전 세계 운영 발전소를 대상으로 뛰어난 효율 향상 및 획기적 성능개선 사례를 Power지에 소개하여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012년 12월 보령복합 4호기를 인천복합 3호기로 이설, 준공하면서 가스터빈 성능개선 및 열공급 설비를 추가 설치하여 설비 이용률 77%로의 전환에 성공했다.

이전 건설공사 시 최신 공법 및 기술을 적용하여 공사기간을 단축하고 이를 통해 신규 발전기 건설 대비 약 1,200억원의 비용을 절감하였으며, 피크기간 전 준공으로 수도권에 안정적인 전력과 열을 공급하게 됐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국내외 관련업계와 전문가들로 하여금 발전소 건설사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와 모델을 개척하고, 기술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았다고 말했다.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수상 확정에 대하여 "한국중부발전의 발전설비 운영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쾌거"라며 'Global Top Class Energy Company'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향후에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