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쇼미더머니3’ 아이언 일베의혹 해명 “일베? 커뮤니티 자체를 안 해”

조경희 이슈팀

'쇼미더머니3'에 출연중인 래퍼 아이언이 '일베설' 해명에 나섰다.

아이언은 '쇼미더머니 3' 1차 예선 당시 "마이네임이즈 아이언 랩인 광주, 내 에이 케이 에이는 전라디언"이라는 랩을 선보인 바 있다. 전라디언은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에서 전라도민을 비하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다.

앞서 아이언이 발표한 '익스테입(IXTAPE)'에 수록된 'IRON'과 '김치여자'의 가사에도 '일베'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이 등장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아이언이 '일베' 유저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하지만 아이언은 지난달 2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베 안 한다. 커뮤니티 자체를 안한다"며 "전라디언이라는 표현은 내가 진짜 전라도 사람이란 것을 위트 있게 표현한 것이며 김치여자는 안 좋은 단어에 대한 내 시선과 사회문제를 하나의 상황극으로 나타낸 것"이라고 해명했다.

‘쇼미더머니3’ 아이언 일베 해명 소식에 누리꾼들은 “‘쇼미더머니3’ 아이언, 일베 아닌 것 같은데”, “‘쇼미더머니3’ 아이언, 단어 선택에 좀 더 신중해주길”, “‘쇼미더머니3’ 아이언, 본인이 전라도 사람이라니 할말이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Mnet'쇼미더머니3' 방송캡처)
[MTN 온라인 뉴스=조경희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