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세미솔루션 블랙박스 차눈, ‘전문 고객지원센터’ 차별화

이민재 기자

.

주문형반도체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회사인 세미솔루션이 B2C 제품인 차량용 블랙박스 구매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전문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세미솔루션 본사에 위치한 이 센터는 기술연구소 전문가들에 의해 직접 운영되는 곳으로, 제품 상담은 물론 검사, 수리까지 한 번에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화 상담도 기술 전문가가 대응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위탁 운영하는 콜센터에서는 매뉴얼에 따라 일관된 답변으로 대응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경우에 따라서는 상담자가 여러 번 변경돼 같은 말을 반복하는 경우도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없애고자 전문가가 직접 고객지원센터에 상주하는 것으로 정책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전문 고객지원센터 운영은 세미솔루션이 전면에 내세운 고객통합지원 서비스인 OS2CS(One Stop Customer Care Service)의 일환으로, 회사는 블랙박스 구매 시 무상장착부터 업계 최장 기간인 5년간 무상 AS는 물론, 수리 시 1:1 무상대여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정원 대표는 “블랙박스 시장이 과포화되면서 고객관리에 소홀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하고, “OS2CS는 아직 시작 단계로,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요구에 즉각 대응하는 발 빠른 세미솔루션이 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