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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확대…국내 업종별 영향은?

[MTN 굿모닝 마켓워치] 마켓 키워드
이상수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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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과 국내 경제의 최신 트렌드를 읽는다!
'남들도 아는' 투자 전략 대신 '블루 오션'을 미리 내다보는 <마켓키워드>
월~금 오전 7시,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가지고 투자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출연: 박정석 대표 / 필인베스트

Q. 해외 직접구매 시장 규모는?

- 美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확대 전망
- 해외직구 70% 수준 미국에 집중

Q. 해외 직접구매 이용 확대.. 이유는?

* 해외직구 확대 배경
- 가격경쟁력: 국내보다 20~50% 저렴
- 해외직구기업 AS 시행
- 통관절차 간소화
- 경기불황·저성장 속 합리적 소비문화 추구
- 유통구조개선·병행수입 활성화 실시
- 온라인쇼핑 시장 급성장
- 배송·구매대행 업체 급증
- 국내 정식 수입되지 않는 상품 구매 가능

▶ 산뜻한 투자의 아침 '굿모닝 마켓워치' 다시보기

Q. 해외직구 확대.. 국내 업종별 영향은?

* 해외직구 확대, 국내 업종 영향 - 피해업종
- 백화점 관련주: 고마진 정책 고수
- 현대백화점·신세계 등

* 해외직구 확대, 국내 업종 영향 - 수혜업종
- 택배업체: CJ대한통운·한진 등
- 결제업체: LG유플러스·한국사이버결제·다날


※생방송 '굿모닝 마켓워치'는 매일 오전 6시 40분에 방송되며, 글로벌 시장 핫이슈와 금일 증시전망, 유망주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및 케이블방송에서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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