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허니버터칩 열풍, 품귀 현상에 끼워 팔기까지 등장! ‘열풍 언제까지 이어질까?’

백승기 기자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의 인기가 식을지 모르고 있다.

지난 8월 출시한 허니버터칩은 SNS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인기를 모았다. 허니버터칩은 이달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전체 스낵류 매출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급격한 인기에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을 생산하는 원주 문막공장을 2교대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하고, 주말에도 '풀 가동' 중이지만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전해졌다.

계속된 품귀 현상에 온라인 중고 사이트에는 허니버터칩 매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일부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는 허니버터칩에 다른 과자를 끼워 팔고 있기도 하다.

하이트 맥주는 355㎖ 캔 제품 6개에 시식용 허니버터칩을 1개씩 묶어서 판매를 시작, 매출 급증세로 이어졌다.

허니버터칩 열풍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넘어선 가운데 해당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부에서는 한 달 가량 열풍이 지속 된 뒤 사그라들것이라 전망하기도 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허니버터칩 열풍 언제즘 사그라들까?”, “허니버터칩 엄청나네”, “허니버터칩 인기 한달 가겠어”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해태제과)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