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옥스퍼드 선정 올해의 단어, 전자담배 일컫는 'Vape' 알고보니…카페 개설에 시위 그리고 토론까지도?!

김민재 이슈팀

'옥스퍼드 선정 올해의 단어, Vape'


옥스퍼드 사전 올해의 단어로 ‘Vape’가 선정됐다.

지난 17일 옥스퍼드 사전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Vape’를 지난 12개월을 아우르는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옥스퍼드 사전에 따르면 전자담배가 대중화되면서 올해 ‘Vape’ 단어 사용 빈도수가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했으며 2년 전보다 30배 이상 증가해 올해의 단어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 4월 ‘Vape’ 사용 빈도수는 최초의 전자담배 카페가 생기고 실내 전자담배 흡연 반대 시위와 전자담배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되면서 정점을 찍었다고 전해졌다.

한편 ‘Vape’는 ‘Vapour’(증기)혹은 ‘Vaporize’(증발하다)를 축약한 단어로 ‘전자담배와 같은 기기에서 만들어진 증기를 들이쉬고 내쉰다’는 뜻이며 흡연기구나 흡연을 하는 행동 자체를 의미하고도 한다.


(사진출처 : 옥스퍼드 사전 블로그)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 Keyword : Vape, 옥스퍼드 선정 올해의 단어, ‘Vape’ 옥스퍼드 선정 올해의 단어
옥스퍼드 선정 올해의 단어 선정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