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세미솔루션, '블랙박스 차눈'…"겨울철 사고 대비"

이민재 기자

시스템반도체 및 임베디드시스템 토탈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회사 세미솔루션(대표이사 이정원)은 최근 겨울철을 맞아 블랙박스 관리법 등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미솔루션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강추위, 눈, 비 등의 날씨 변화로 인해 차량 사고가 크게 늘어난다. 사고 발생 시 불필요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블랙박스 설치는 필수적”이라며, “관리 또한 차량만큼 신경 써야 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블랙박스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상시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낮은 기온으로 인해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기 쉬우며, 상시전원을 사용 할 경우 24시간 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차량 배터리의 방전 물론 차량 전기계통에 손상을 입힐 수가 있다. 상시 녹화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보조 배터리를 추가 설치하는 것이 현재로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블랙박스 사용 시 항상 꼼꼼하게 정기 점검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블랙박스의 메모리카드는 데이터 저장 및 리딩 횟수에 따라 수명이 점차 줄어든다. 수명이 다된 메모리카드는 영상 저장이 되지 않으며, 평소에 관리하지 않았다가는 정작 사고가 난 순간에 필요한 영상 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세미솔루션 이정원 대표는 “견고한 제품 생산을 위해 꾸준히 기술 개발 및 제품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중인 제품 안정성 확보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꾸준한 정기 점검이 가장 필수적이다. 보다 편리하게 제품 사용이 가능하도록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세미솔루션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솔루션은 차량이동 및 사고가 많은 겨울철을 대비하여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세미솔루션의 차량용 블랙박스 차눈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메모리카드 점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드웨어 점검 등 상세 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품 홈페이지(www.camsolu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